TMM 폼림픽 필승법! - TMM매거진

TMM 폼림픽 필승법!

에디터 나노
카테고리 TMM
등록일 2020-04-19
조회수 315
받은 하트 112

TMM 회원 분들 안녕하세요! 에디터 나노*라고 합니다! 짝짝짝 (*ૂ❛ัᴗ❛ั*ૂ) 




*방금 지은(!) 에디터 명의 비밀?! 끝까지 읽으시면 여러분에게만 알려드릴게요 (속닥속닥)




여러분을 이렇게 TMM 매거진을 통해 만나게 되어서 정말 기뻐요! 저 나노는 오늘 TMM 서비스를 200%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을 전해드리기 위해서 이 자리에 찾아오게 되었습니당. 제가 전해드릴 오늘의 첫 번째 이야기는?







<이미지캡션1> 다들 어디서 많이 본 화면이죠?

-출처 : 직접 캡쳐




바로 폼림픽 필승(ง •̀_•́)ง하는 방법! 입니다.

우리 TMM 회원 분들이라면 폼림픽, 입금림, 선착순! 요런 단어들을 모두 들어보셨을 텐데요!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잠깐 설명을 드릴게요. 

폼림픽은 폼+올림픽의 합성어로 네이버 폼, 구글폼, TMM폼과 같은 ‘설문조사’ 폼을 정해진 시간에 제출하여 ‘선착순’으로 회원을 모집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9시 땡! 하는 순간 폼을 제출하세요~ 라고 하면, 시간에 맞추어서 9시 00분 00초에 폼을 제출하는 거죠! 폼을 받아보는 곳에서는 폼이 제출된 시간을 초 단위까지 확인할 수 있고(!), 폼이 들어온 차례대로 나열 할 수 있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명단을 정리하기가 쉽다고 하네요.







<이미지캡션2> 저도 오늘 폼림픽을 통해 신청한 제노 생일 기념 영상회를 다녀왔답니다 ◟( ˘ ³˘)◞ 

-출처 : 직접 촬영




보통 영상회나 온리전, 공방 신청처럼 입장 인원이 정해져있는 행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입금림이 입금+올림픽의 합성어라고 하면, 이제 입금림은 무슨 뜻인지 추측해보실 수 있겠죠!? 폼림픽처럼 정해진 시간에 입금을 하는 방법이랍니다! 

혹시 한 번도 폼림픽, 입금림을 해보시지 않은 분들이 계시다면, 이 쯤에서 의문을 품으실 수 있답니다.




“음? 그냥 정해진 시간에 땡! 제출하면 끝 아닌가?”

“시계 잘 보고 있다가 잘 누르면 되지 뭐~”




라고 생각하시고 계시다면 크나큰 경기도 오산이라구요!( ˃̣̣̥᷄⌓˂̣̣̥᷅ ) 이쪽 세계(?) 에는 열정적인 분들이 을~매나 많으신지! 나는 분명 9시 땡 치자마자 잘 냈는데!! 명단을 확인해보면 ^^....그렇게 놓친 선착순 행사가 몇 개인지..세어 볼 수가 없네요.

TMM 회원 여러분들은 저처럼 시행착오를 겪지 마시라고! 제가 여태까지 폼림픽을 하면서 느꼈던 꿀팁들을 몇 가지 전수해드릴게요! ♥




1.미리 폼에 접속한다.




자 첫 번째로 할 일은, 미리 폼에 접속해두는 것입니다. 폼림을 하겠다는 공지가 올라오면, 보통 폼림 시작 1시간~3시간 이전에 미리 폼 주소가 올라 오곤 해요. 




<이미지캡션3> 보통 폼림 공지가 이런식으로 뜨죠?



9시 폼림이라고 폼 접속을 9시부터 한다면? 이미 폼 누르는 순간 선착순은 끝나 있습니다..! 그러니까 미리 로그인도 해두시고(필요하다면) 이름, 주소, 휴대폰번호 등 입력사항이 있다면 미리미리 해두시는 게 좋아요! 

TMM의 폼 제출 테스트 페이지 (https://takemm.com/prod/view/654) 에서 미리 폼을 제출해 두면 나중에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돼요.



2.네이버 시계, 네이비즘 시계를 켜두고 충분히 연습한다.


자 미리 폼이 준비 되었다면? 이제는 연습만이 살 길! 보통 정각 기준으로, 59분 58초, 59분 59초가 안정적으로 선착순에 들 수 있는 시간이에요! 하지만 인터넷 환경 마다, 사용하는 PC마다 폼 제출까지 걸리는 시간이 천차 만별이라는 것을 잊으시면 안돼요!


지금 현재 내 컴퓨터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아니 근데 폼림 시간 이전에 제출하면 안된다는데 어떻게 연습을 하죳-!?”

이라는 생각, 지금 다들 하고 계시죠?


다행히 TMM에서는 우리의 폼림 필승(ง •̀ω•́)ง✧ 을 위해서 폼 제출 테스트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미리 폼 제출 프로세스를 익혀 실전에서 당황하지 않을 수 있어요!




<이미지캡션4> 요기요기 제출 테스트로 폼림을 충분히 연습해볼 수 있다구요






폼 제출 테스트 페이지에서 연습용 폼을 하나 제출 해 봅니다. 실제 제출해야 할 폼과 유사하게 제작되어 있어 마치 실전처럼 연습해볼 수 있어요!






<이미지캡션5> 흔한 폼림 준비 모니터의 자세.jpg






자 그 다음에는? 시간에 맞추어 제출을 눌러보고, 내가 제출 버튼을 눌렀던 시간과 폼이 실제 도착하는 시간과의 차이를 알아보는 거에요!









제출을 하고나면 이렇게 폼 작성 시간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다시 연습하고 싶으시다면? 바로 뒤로가기를 누르면 다시 제출이 가능해요!

 저는 14분 10초에 맞춰서 눌렀는데, 폼 작성일은 14분 12초라고 뜨네요! 그러면 버튼을 누르고 약 2초 후에 폼이 도착이 된다는 말씀!( ღ'ᴗ'ღ )




반복해서 연습을 해보고, 평균적으로 소요되는 시간을 알면 실전에서 백전백승! 할 수 있겠죠? 58초에서 59초로 넘어갈 때 눌러야 하는지, 58초가 되자마자 눌러야 하는지, 이러한 미세한 감을 연습으로 충분히 다져놓아야 해요.






3.새로고침은 금물! 시간에 맞춰 단 한 번의 클릭!



폼림을 준비하면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새로고침을 자주 하면 안된다는 거에요! 서버 시간도 안정적으로 네이비즘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고침을 할 필요는 없어요.


너무 잦은 새로고침은 서버가 터지는 지름길이랍니다( Ĭ ^ Ĭ )

미리 폼 제출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는 경우에는, 모든 내용을 작성해 두고 딱 그 정각에 맞춰서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아직 폼 제출시간이 아니라고 나오는 경우에는, 58초에 눌러주시면 폼 작성 버튼이 활성화 되더라구요.


물론 언제나 TMM 팀에 의해 24시간 모니터링으로 운영되는 TMM 폼에서는, 서버가 터져도 2분내로 복구되곤 하지만! 우리 너무 잦은 새로고침으로 서버와 F5키를 아프게 하지 말아요…!




4.휴대폰<<<<<넘사벽<<<<<<컴퓨터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당연히 휴대폰보다는 컴퓨터가 폼림에서 유리해요. 서버 시간을 확인하기도 편하고 연습을 하기에도 훨씬 쾌적한 환경이니까요. 충분한 연습을 통해 내 컴퓨터에서 몇 초에 제출하면 되는 지 파악을 하셨더라면, 굳이 PC방까지 가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5.폼 여러 개를 켜두어도 좋아요.


미리 ‘폼 제출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팁이에요!





1000명 이상이 몰리는 대형 온리전 행사나, 아육대처럼 많은 사람들이 신청하는 폼림이라면 폼을 여러개 켜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제 때 제출 버튼을 누르더라도 오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비 폼을 켜두면 좋습니당!







<이미지캡션6> 모든 내용을 작성한 폼을 제출 버튼만 보이게 여러개 켜 둔다면, 오류가 걸렸을 때 재빠르게 갈아탈 수 있어서 편리해요!





특히 TMM폼은 마이페이지에서 내가 제출한 폼 목록을 확인하거나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혹여나 오류로 폼 여러개가 제출 되었더라도 삭제가 가능하답니다! 폼 여러개가 제출되면 주최측에서 혼돈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개 제출된 경우 꼭! 제일 먼저 제출된 폼을 제외하고 삭제 해주세요! ˘◡˘






6.경건한 마음으로 기다리기


충분한 연습으로 내 PC의 제출 로딩 시간도 파악했고,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티켓팅만큼이나 중요한 폼림, 경건한 마음으로 기다립니다.




<이미지캡션6> 응원봉 오바




자 오늘은 TMM 폼림픽 필승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는데 다들 어떠셨나요?

첫 글이고, 저도 일개 새우젓의 한 명인 만큼 모든 꿀팁을 전해드릴 수 있었던 건 아니라서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 혹시 여러분만의 폼림 대성공 꿀팁이 있으신가요? 그러면 댓글 함께 공유 부탁드릴게요! (댓글이 없는걸 이제 알았어요..! 그럼 하트를 눌러주세요..~)




잠깐, 제 닉네임 나노의 비밀 여기서 밝힐게요ㅎㅎ

NCT의 나나♥제노에서 한 글자씩 따 왔답니다♥ 저도 얼마 안남은 온리전 폼림 필승! 으로 꼭 선입장 이뤄내도록 해볼게요!




TMM은 모든 회원 여러분들의 선착순을 응원합니다! 그러면 다들, 건승하세요! (*ૂ❛ัᴗ❛ั*ૂ) 

TMM에디터의 글은 TMM의 의견과 무관할 수 있습니다.
TMM매거진에 글을 기고하고 싶으신 분들은 admin@takemm.com으로 연락주세요. 빠르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 글도 인기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