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M, 파도 탄생 이야기

2021-06-18

TMM은 판매자와 거래자가 아무런 장벽 없이 거래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이제 더 많은 분에게 TMM이 꿈꾸는 세상과 목표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파도: 파는 걸 도와줘


TMM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들은 ‘파도’라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도'는 ‘파는걸 도와줘' 라는 의미입니다. 누구나 쉽게 판매를 시작하고, 구매할 수 있는 통신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이며, 나아갈 방향입니다.


그렇다면 왜 TMM은 개인 판매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을까요?



끝없는 통신 판매의 장애물



직접 만든 티셔츠를 하나 판매한다고 가정해보세요. 어디서 판매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알고 있는 수많은 이커머스 웹사이트들은 ‘지금 당장' 판매할 수 없습니다. ‘입점'이라는 거대한 장벽이 가로막고 있기 때문입니다.


티셔츠 하나를 팔기 위해 사업자 등록을 하고 어딘가에 입점을 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 한 번만 판매할 계획인데, 그 수많은 수고를 감당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많은 판매자들은 설문조사 폼을 개조하여 ‘온라인 주문서’ 형식으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판매를 하면 ‘불편함'이라는 장벽을 만나게 됩니다.


판매자는 입금확인을 하루종일 해야 합니다. 또, 고객 응대를 24시간 동안 해야 합니다. 제작부터 배송까지 판매의 모든 여정은 판매자가 맡아야 합니다.


구매자는 이커머스의 ‘당연한 경험’을 기대합니다. 입금 확인 알림톡, 운송장 확인, 빠른 배송 등은 이미 수차례의 온라인 구매를 경험한 우리에게 너무나 당연합니다. 하지만, 설문조사 폼으로 거래를 하면 이러한 것들을 꿈꿀 수 없었습니다.


하나를 해결하면 또 다른 장애물이, 그 뒤에 또 다른 장애물이, 개인 판매자들의 쉬운 판매를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TMM이 파도를 만듭니다.


이러한 문제점에 공감하고, 해결하고 싶은 사람들이 ‘크래프타'에 모여 ‘TMM’이라는 서비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당연한 것을 당연하게, 어려운 것을 쉽게, 개인도 사업자처럼 모든 것을 누릴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입금확인은 10초만에, 알림톡도 전송해주고, 카드결제가 당연히 가능한 주문서. TMM이 모두 최초입니다.


판매를 시작하려는 마음이 있지만 이를 어려워했던 모든 사람을 환영합니다. 판매는 나누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합니다. 작은 메모지 하나에도 판매자의 스토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수많은 장벽에 가로막혀 '어려운 판매' 만을 경험했습니다. 입점 판매자와의 차이점은 단지 '개인'이라는 것 뿐인데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TMM은 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합니다.

TMM은 판매의 모든 장애물을 없애고, 클릭 한 번으로, 누구나, 걱정 없이 판매를 시작할 수 있게 만듭니다.



통신 판매는 TMM의 '파도 판매'로


TMM은 모든 사람이 링크 하나로 판매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TMM이라는 바람이 ‘파도’를 일으켜 개인 판매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겠습니다. TMM은 개인 판매 시장에 있던 모든 장애물을 파도로 휩쓸어, 혁신적인 판매 경험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TMM에서 파도 판매를 경험해보세요. 판매로 힘들었던 모든 시간을 보상받고, 아름다운 여름 해변에서 파도를 볼 여유로운 시간까지 만들어드릴게요.


구매자가 직접 주문서 확인·수정, 재고 관리, 카드 결제, 알림톡 전송, 입금 확인 10초, 운송장 등록 10초, 현장 수령, 주소지 라벨, 다국어 지원, 비밀 상품, 차단, 양도 등 지금까지 개인 판매 시장에서 볼 수 없던 서비스를 이제는 완전히 무료로 제공합니다.


앞으로의 모든 기능도 함께 파도에 올라탄 고객 여러분들과 만들겠습니다. 언제든 의견을 들려주세요. TMM은 언제나처럼 파도처럼 빠르고, 신선한 해결책을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일주일간 보지 않기
닫기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