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따라하는 스티커 제작 - 3편 '주문 넣기' - TMM매거진

쉽게 따라하는 스티커 제작 - 3편 '주문 넣기'

에디터 미진
카테고리 스티커
등록일 2020-06-04
조회수 339
받은 하트 6

안녕하세요 여러분~! 그림그리는 TMM 에디터 미진입니다!

오늘은 스티커 제작 마지막 편인 '주문 넣기' 로 찾아왔어요.


내용이 짧지만 정!말! 중요한 내용이니 놓치지 말고 읽어주세요~!



※ 여러 곳에서 스티커를 제작해보았지만,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레드 프린팅이 제일 도안과 비슷한 색감이 나오는 것 같아 레드프린팅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하지만 칼선 넣는 방법은 스티커 제작 사이트 대부분 똑같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에서 제작하시더라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문넣기





레트프린팅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자유형 스티커를 클릭하시면 이런 페이지가 뜹니다.(링크: https://www.redprinting.co.kr/ko/product/item/ST/STTHUSR)

스티커 사이즈는 자유인데, 위에 설명드렸듯이 (본인이 원하는 사이즈)+(사방여유2mm) 를 추가한 사이즈로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٩(•̤̀ᵕ•̤́๑)




Q. 용지는 주로 어떤걸 사용하나요?


  • 아트지 라벨:

저는 아트지 라벨을 많이 사용하는데, 스티커 만들 때 제일 많이 쓰이는 용지이기도 하고 제작되었을 때 유광 용지처럼 반짝거리지도 않는 무난한 느낌이라 선호합니다:D

 

  • 스냅스 리무버블 스티커:

무광 느낌을 확실하게 내주는 스냅스 리무버블 스티커의 경우 예쁘긴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코팅지가 벗겨지는 경우가 있어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 크래프트 라벨:

빈티지한 8~90년대 감성의 스티커를 원하신다면 크라프트 라벨도 예쁠 것 같네요! 스티커 컨셉에 따라 용지를 확인해보시고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Q. 스티커 사이즈는 어느정도가 좋을까요?


저는 보통 100X140mm~ 120X160mm 정도로 가로 세로 40mm 차이를 두고 작업합니다. 조각 스티커가 아닌 판스티커의 경우 너무 클 경우 다이어리 같은 곳에 넣어다니기 불편한 점이 있어서 손 안에 들어올 정도의 사이즈로만 작업을 합니다! 무난하게 사용되는 규격을 말씀드렸지만 스티커 제작시 규격이 자유인게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용지와 마찬가지로! 여러분 스티커의 컨셉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해보시길 바랄게요! :D








와아아~~ 함께 해보니 너무너무 간단하죠? (ノ≧ڡ≦)

약간의 테크닉이 필요한 칼선 따기 외엔 천천히 따라오시다보면 아주 간단하게 해낼 수 있답니다~! 칼선 따는 것 또한 툴에 익숙해 지시면 금방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ộ⍛ộ=!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 예쁜 스티커를 만들어봐요~ ꈍ .̮ ꈍ♥

지금까지 TMM 에디터 미진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MM에디터의 글은 TMM의 의견과 무관할 수 있습니다.
TMM매거진에 글을 기고하고 싶으신 분들은 admin@takemm.com으로 연락주세요. 빠르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 글도 인기있어요